7월 월례교육 : <오랫동안 사랑받는 병원의 비밀 CRM 3.0>
인산재단 직원들을 대상으로 마련된 'CRM 교육'이 7월11일 본원 문화센터에서 열렸다. 이번 교육은
<오랫동안 사랑받는 병원의 비밀, CRM 3.0>의 주제로 윤성민 아라메디컬 대표가 진행하였다.
*CRM은 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의 약자로 '고객관계관리'를 뜻한다.
이날 윤성민 대표는 CRM의 변화과정을 언급하며, 병원에서 CRM실행의 중요성을 강조하였다. ‘전산 프로그램’
중심의 [CRM1.0]을 거쳐, ‘고객 커뮤니케이션’ 초점의 [CRM2.0]으로 그리고 ‘일의 의미와 진심 및 공감을 통한
관계형성’을 중요시하는 [CRM3.0] 시대가 도래하였음을 설명하였다. 특히 [CRM3.0]에 있어서 고객이해와
매우만족이 실천해야할 핵심 키워드임을 언급하며 이날의 강의를 마무리했다.
이번 교육을 통해 변화하는 의료환경과 마케팅에 대해 배워봄으로써 고객에게 더욱 사랑받는 마음사랑병원으로
거듭나기를 기대해본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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